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10분께 2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5년 4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기존에 자사 솔루션을 이용하던 고객사가 아닌 곳은 어디일까요?
1) 국민연금공단    2) 한국자산관리공사    3)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4) 평택시청    5) 총신대학교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크리니티의 스팸메일 차단시스템 '스팸브레이커(SpamBreaker)'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 EAL2 등급을 획득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다음 중 CC인증을 받은 스팸브레이커의 버전은 무엇이었을까요?
1) 2.0    2) 3.0    3) 4.0    4) 5.0    5) 6.0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부가 오는 2017년까지 전자정부 사이트 내 (      )를 전면 제거·대체합니다. 민원업무가 주를 이루는 사이트가 우선 개선 대상입니다. (      )는 웹 브라우저가 지원하지 않는 각종 결제·인증·보안 등 기능이 동작하도록 하는 별도 프로그램으로, 해킹이나 악성코드 유입 등 보안에 취약하고 비표준 기술이라는 게 단점입니다. 행정자치부는 그 동안 전자정부 사이트 내 (     )에 제거 및 대체작업을 벌여 최근까지 66.2%를 개선했으며, 나머지 33.8%는 순차적으로 개선해 오는 2017년 이전까지 다양한 웹 브라우저로 전자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    )를 제거하거나 대체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중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차세대 유력 비즈니스로 주목 받고 있는 'O2O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O2O 서비스의 유형 및 주요 사업자가 잘못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온라인 -> 오프라인 비즈니스 채널 확대 – 아마존
2) 오프라인 -> 온라인 비즈니스 채널 확대 – 이마트
3) 기존 플랫폼 기반 사업자의 O2O 서비스 제공 – 네이버
4) 플랫폼 기반 Aggregator 등장 – 배달의민족
5) 온라인 -> 오프라인 비즈니스 채널 확대 – 다음카카오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집단 창의와 협업의 대표적 사례로 널리 알려진 '픽사의 브레인트러스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브레인트러스트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문제 제기 중심의 생산적 회의
2) 포지션 파워가 작동하지 않는 집단 창의 현장
3) 의견 충돌을 감수할 수 있는 상호 신뢰 문화
4) 혁신의 장을 만들어내는 리더십
5) 복잡한 협업 과정에서도 책임자가 존재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사소하지만 건강을 지키는 최적의 타이밍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잘못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과일 섭취하기 제일 좋은 시간 – 식사 시간 사이
2) 다이어트 시 물 마시기 최적의 시간 – 식후
3) 최고의 운동 시간 – 저녁 식사 2시간 뒤
4) 단백질 섭취 최적의 시간 – 운동한 뒤
5) 주스 마시기 가장 좋은 시간 – 식사 시간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