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10분께 2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5년 2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자사의 이메일 기반 자료교환 시스템인 크리니티 DeX(Data eXchange)'가 공급된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교보생명    2) 군인공제회    3) 한국남동발전    4) 한국토지주택공사    5) 성신여자대학교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국내 망연계 솔루션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업체 중 하나로 '크리니티'가 언급된 바 있는 보도 기사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망연계와 가장 관련있는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크리니티 메시징    2) 크리니티 DeX    3) 크리니티 스팸브레이커    4) 크리니티 메일브레이커   5) 크리니티 아카이빙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된 '(              )의 등장을 주목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EMC는 미래연구소(IFTF), 밴슨 본과 함께 실시한 연구조사에서 "(             )가 2024년까지 데이터 기반 사회를 이끌 것"이라며 "기업은 이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수요에 직면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MC는 (             )를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연결돼 있고, 세계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 집단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이들이 과거 '베이붐 세대'나 '밀레니엄 세대'와 같이 사회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전반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중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과 딥러닝 기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글로벌 IT 기업의 인공지능 개별 현황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MS – '시리'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지능형 개인비서 개발
2) 애플 – 실리콘밸리에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3) 구글 – 검색에 딥마인드 기술 적용 연구
4) 페이스북 – 슈퍼컴퓨터 '왓슨' 상용화 및 생태계 조성
5) IBM – 음성인식 갖춘 개인비서 '코타나' 출시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소비에서 재미를 매우 중요시하는 '플레이슈머'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플레이슈머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소비에서 재미를 매우 중요시한다.
2) 소유보다 사용을 중요시한다.
3) 기존의 관습이나 고정 관념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4) 기존의 구매 과정 자체에서도 재미를 얻기 원한다.
5) 구매한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해 SNS 전체 공개하는 것을 좋아한다.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유명한 독서광인 빌게이츠가 추천한 '여름휴가 때 읽을 만한 도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상어 지느러미'라 불리우는 주인공을 등장시켜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를 개성 있는 만화 컷과 글로 전하고 있는 책은 무엇일까요?
1) 큐큐 웃픈 내 인생
2) 현실, 그 가슴 뛰는 마법
3) 위험한 과학책
4) 새빨간 거짓말, 통계
5) 면역에 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