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20분께 1만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6년 1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이메일 아카이빙 시스템인 '크리니티 아카이빙'이 공급된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KEB하나은행    2) 한국자산관리공사   3) 광주과학기술원    4) 국가보안기술연구소    5) 한국광해관리공단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싱그러운 봄바람과 함께 찾아온 크리니티의 새 가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크리니티의 새 가족이 가장 많이 속해 있는 팀은 어디일까요?
1) 전략사업팀    2) 서비스사업팀   3) 상품개발팀    4) 프로젝트팀    5) 공직메일위탁운영팀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선략) 이런 위험 때문에 (      )이라 일컫는 암호화 기술이 여기에 사용된다. (      )는 e메일 제공업체들의 서버 사이에서 메시지가 안전하게 오갈 수 있게 한다. 이 기술은 전송되는 데이터가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위조, 변조될 위험을 차단하고 공격 시도가 발생할 경우 통신자가 이를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교도관이 편지를 열어보더라도 알아볼 수 없게 암호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발신자 이름까지 암호화해 쉽게 위조할 수 없게 하면서 교도관이 편지를 뜯었을 때 표시가 나도록 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      )는 이미 네트워크 보안의 표준으로 어느 정도 자리매김했다. 미국 인터넷 기업 구글에 따르면 2016년 현재 전 세계 e메일 계정의 약 75%가 (      ) 기술을 사용한 암호화를 지원한다……(후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인 알파고의 대국과 관련하여 인공지능의 행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글로벌 ICT 기업과 그들이 진행하고 있는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맞게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구글 – 맨해튼 프로젝트
2) IBM – 아담 프로젝트
3) 페이스북 – 왓슨그룹
4) MS – 딥러닝 연구소
5) 바이두 – 딥페이스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지금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는 괴짜들의 등장과 이들이 기업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원래는 '별난, 주류가 아닌'이란 뜻의 속어였지만 요즘은 특정분야, 특히 컴퓨터 IT 관련 기술 제품 등에 특별한 관심과 지적 열정을 가진 사람을 나타내는 말로 바뀌어 사용되고 있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                     )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전국의 주요 벚꽃 축제 소식을 미리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지역과 축제명이 잘못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 대구 달서구
2) 진해 군항제 – 경남 창원시
3) 화개장터벚꽃축제 – 전남 구례군
4) 경포대 벚꽃축제 – 강원 강릉시
5) 청풍호벚꽃축제 – 충북 제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