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10분께 2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4년 1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자사의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크리니티 SNS'가 구축된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기초과학연구원 2) 한국산업기술대학교 3) 경찰청 4) 국립세종도서관 5) 공평저축은행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지난 1월에 실시했던 전사 워크샵에 대해 말씀 드렸는데요. 이번 워크샵에서 발표한 크리니티의 2014년 사업계획의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       )을 기반으로 한 소통∙협업 분야의 No.1 Leader
Q문제3] ]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SNS가 진화하고 있다. 트위터와 같은 100% 개방형 SNS가 1세대라면 공동체적 성격을 갖되 개방성도 갖춘 페이스북이 SNS의 1.5세대급이다. 이어 네이버 밴드와 같은 (         )가 2세대다. 관리자의 인증을 받은 사람들끼리만 소식을 주고받는 식이다. 1세대 SNS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며 '누구에게나 열린 소통'을 지향했다. 반면 2세대 SNS는 '끼리끼리 소통'의 장이다......(중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2014년 빅데이터 시장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빅데이터와 관련하여, 빅데이터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분석 기술에 대한 숙련을 바탕으로 통찰력, 전달력, 협동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뜻하는 말은 무엇일까요?
(                                             )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마라톤을 하듯 24~48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아이디어와 생각을 직접 기획에서 프로그래밍 과정을 거쳐 프로토타입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 혹은 그러한 경연을 뜻하는 이 단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                                            )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우리 몸의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주는 혈과 생활 속 가벼운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발바닥에 있는 혈로, 자극하면 긴장감과 피로를 푸는 효과가 있는 이 혈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1) 풍지 2) 백회 3) 용천 4) 계맥 5) 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