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10분께 2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5년 3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자사의 웹메일 시스템인 '크리니티메시징'이 도입되지 않은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경상대학교병원    2) 국무조정실    3) 한국건설기술인협회    4) 한국국방연구원    5) 한국중부발전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타임라인 기반의 그룹소통 도구의 베타 서비스 실시에 대한 보도자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크리니티(newsletter.crinity.com)가 타임라인 기반의 그룹소통 도구 '(              )'의 베타 서비스를 공개하고,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벤처기업, 학교, 연구소, 언론사 등의 무료 사용자 그룹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              )는 SNS, 메신저, 게시판, 일정, 자료실, 메모 등 업무 성과 향상에 필요한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한 곳으로 통합해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그룹 내/외부의 원활한 소통과 협업을 지원한다......(중략))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뉴스 콘텐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업체들과 그들이 선보이는 서비스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1) 페이스북 – 뉴스다이제스트
2) 애플 – 뉴스포맷
3) 야후 – 뉴스캐스트
4) 마이크로소프트 - 왓츠뉴스
5) 월스트리트저널 - 인스턴트 아티클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스마트폰 OS 플랫폼과 앱스토어에서 시작되어 최근 음성인식, 지문인식, 결제, 뉴스, 사진관리, 뮤직 등으로 빠르게 전선이 확장된 구글과 애플의 경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서비스명과 업체명의 순서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순서는 서비스명 – 구글 – 애플 순)
1) 모바일 OS – iOS – 안드로이드
2) 뉴스 – 애플 뉴스 – 뉴스랩
3) 음성인식 – Siri – 나우온탭
4) 웨어러블 OS – 안드로이드 웨어 - 워치 OS
5) IoT – 홈킷 – 브릴로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취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상적인 소비체험을 이끌어내고 있는 '작은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와튼 스쿨의 조나 버거 교수가 정의한 '전염성을 지닌 제품'의 속성과 의미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1) Social Currency(사회적 화폐) – 사람들은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Triggers(계기) – 사람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3) Emotional Impact(감성) – 사람들은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4) Visibility(시인성) – 사람들은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5) Practical Value(실용적 가치) – 사람들은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불을 밝힌 지 100년 이상 된 등대들이 있는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중 등대 이름과 위치가 바르게 연결된 것은 무엇일까요?
1) 팔미도등대 – 경북 울진
2) 가덕도등대 – 부산
3) 울기등대 – 충남 태안
4) 하조도등대 – 인천
5) 옹도등대 – 전북 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