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20분께 1만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보고'에서는 2017년 3분기에 진행된 주요 구축 사례를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중 자사의 자료교환 시스템인 '크리니티 DeX(Data eXchange)를 최신 버전 (v.3.0)으로 업그레이드하고, APT연동을 할 예정인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한국서부발전   2. 쌍용자동차   3. 한국전기안전공사   4. 국민건강보험   5. 한국공항공사
Q문제2] '크리니티소식'에서는 홈페이지 개편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 속에는 크리니티의 조직문화를 4가지 키워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 중 4가지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1. 참여: 지식과 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하여 함께 성장한다.
2. 끈기: 중도 포기 없이 끈기 있게 도전하여 끝장 실행한다.
3. 생각: 생각과 고민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결정한다.
4. 자율: 직급 중심이 아닌 자율과 책임을 통해 성과를 달성한다.
5. 도전: 과감한 도전과 실패를 기회로 학습하고 성숙해진다.
Q문제3] '업계동향'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중간에 들어갈 ①, ② 단어는 무엇일까요?
…(중략) 첨부파일에 대한 공격은 약간씩 다른 기술을 사용했지만 미끼 (   ①    )나 유사 미끼 내용을 기반으로 한 동일한 공격 캠페인의 일부로 추정된다. 가상 화폐 브로셔를 사용한 미끼 문서는 공격이 가상 화폐 투자에 대한 이해관계나 관심이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음을 나타내고 있다. 다음 파일들은 (   ②   )을 악용해 PEACHPIT 멀웨어를 전파했다…(후략)
Q문제4] 핵심키워드'에서는 미래의 성장사업으로 스마트시티 시장 현황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현재 시범 단지를 조성하여 실증 서비스를 시범 실시하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1. 판교   2. 플로리다주   3. 고양시   4. 대전광역시   5. 노스캐롤라이나주
Q문제5] '알면좋아요'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성공적인 변화 관리를 위한 실행 포인트가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탑다운 및 바텀업 변화 방식 모두 사용하여 적응해나간다.
2. 기존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조직의 구조를 변화해나간다.
3. 일부로 위기 상황을 조성하거나 실수를 방치하여 취약점을 부각시켜본다.
4. 작은 변화도 의미를 부여하고 공유하며 업무 환경에도 변화를 주도록 한다.
5. 과감한 리더 교체로 새로운 가치관 성립 및 변화를 추진하는 힘을 키운다.
Q문제6] '소개합니다'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꼽은 "9월 걷기 좋은 길 10선, 하늘과 별과 바람과 다도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길 이름과 지명이 맞게 짝 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관매도 마실길 – 전남 여수시
2. 완도 명사갯길 1,2코스 – 전남 고흥군
3. 저도 비치로드 – 경남 통영시
4. 해안누리길 몰운대길 – 부산 수영구
5. 거문도 녹산등대 가는길 1코스 - 전남 여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