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20분께 1만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6년 4분기에 진행된 주요 구축 사례를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중 크리니티 솔루션이 신규로 구축된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한국자산관리공사   2)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4) 경찰청   5) IBK투자증권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크리니티의 창립 18주년 기념 행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크리니티의 창립일은 다음 중 언제일까요?
1) 1995년 11월 1일    2) 1996년 11월 1일    3) 1997년 11월 1일   4) 1998년 11월 1일   5) 1999년 11월 1일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전략)최근 온라인 광고를 통해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      )' 공격이 늘었다. 뉴스사이트에 접속했을 뿐인데 랜섬웨어 등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식이다.
(      )은 악성코드를 뜻하는 멀웨어(Malware)와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다. (      ) 악성코드 유포 방법은 온라인 광고 서버 해킹과 애드웨어 이용 등이다.
공격자는 보안이 취약한 온라인 광고 서버를 해킹해 매체를 통해 전송되는 광고에 악성코드를 심는다. 온라인 광고 배너를 운영하는 서버는 대부분 보안에 취약하다. 운용체계(OS)나 응용프로그램 등 보안 조치가 취약한 PC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하면 악성코드에 자동으로 감염된다. 악성코드가 삽입된 온라인 광고는 다수 사이트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유포돼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다......(후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주요 IT 기업과 몇몇 스타트업들의 증강현실 플랫폼 관련 동향과 사례를 살펴봤는데요. 다음 중 증강현실 플랫폼 개발사와 선보인 제품/서비스명이 잘못 짝지어진 것은 무엇일까요?
1) 구글 – 구글글래스
2) 마이크로소프트 – 홀로렌즈
3) 메타 – 메타2
4) 엡손 – 모베리오
5) 뷰직스 – 레티클OS
Q문제5] '알아봅시다' 에서는 최근 조직 내에 유입되기 시작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밀레니얼 세대 직장인들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행복과 성공의 기준이 '나'에게 있다
2) 집단의식이 약하다
3) 불안감이 낮다
4) 일의 가치와 의미가 중요하다
5)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숙면을 위한 9가지 공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수면을 돕는 생활방식 중 잘못 소개된 것은 무엇일까요?
1) 늦어도 7시에는 일어나는 것이 좋다
2) 점심을 마친 후 약간의 낮잠을 자 주는 것이 좋다
3) 취침 전 우유를 마시면 깊은 잠에 들 수 있다
4) 이불 속 온도는 26℃가 이상적이다
5) 입욕 후에는 방에서 1~2시간 휴식을 취하다 잠드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