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크리니티 소식 2017년 2분기 동안 크리니티에 있었던 크고 작은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신규 입사자 환영 및 장기근속 축하행사


크리니티는 지난 4월 10일 신규 입사자 환영 및 '장기근속자(10•15년 근속)'에 대한 포상을 위해 전사 회식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더불어, 회식장소로 가는 길에 있는 안양천에 들려 예쁘게 만개한 벚꽃도 함께 구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전사 회식은 ① 신규 입사자 환영 ② 장기근속 포상 ③ 워크샵(태국 푸켓) 베스트 사진 포상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사무실을 벗어나 재미있는 저녁시간을 보냈습니다.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 크리니티 소식

2. 신규 인력 채용


싱싱한 초록으로 짙어 진 여름과 함께 찾아온 크리니티의 새 가족들을 소개합니다.

[공통질문]

1. 간단한 본인 소개  2. 현재 하고 있는 일  3. 크리니티 식구가 된 소감  4. 본인 PR 5. 앞으로의 각오


1. 저는 4월에 개발 경력직으로 입사한 '조석빈' 입니다.
2. 저는 솔루션 1팀에서 고객 요청 사항에 대한 개발 업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3. 가족적인 분위기로, 어려운 일이 있을 때에는 서로 도와가며 함께하는 모습에 좋은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4. 저는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자 노력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합니다.
5. 정체되지 않고 회사의 성장과 함께 발전하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Close

1. 안녕하세요, 솔루션 1팀으로 입사하게 된 전나래 입니다.
2. 저는 솔루션 1팀에서 기술 지원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3. 처음 입사한 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직원분들이 인상 싶었습니다. 적극적인 크리니티 분들과 함께 좋은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
4. 성실하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성실하게 맡은 바 임무를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회사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Close

1. 안녕하십니까, 크리니티에 입사한 33살 장신영 입니다.
2. 저는 솔루션 2팀에서 프로젝트 수행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결혼하고 얼마 되지 않아 크리니티에 입사하게 되어 기쁜 마음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크리니티 식구들과 즐겁게 일하고 싶습니다.
4.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5. 입사만으로 안주하지 않고 현재에 충실하며 맡은 업무 열심히 잘하겠습니다.

Close

1. 안녕하세요. 졸업과 새학기, 새출발을 하게 되는 2월에 크리니티와 새출발을 시작하게 된 "함정우"입니다.
2. 저는 솔루션2팀에서 크리니티 솔루션 구축 관련 프로젝트 수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3. 프리랜서로 처음 크리니티와 운좋게 인연을 맺고 이렇게 정식으로 크리니티 가족이 되어 조금은 남다른
    인연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해를 기분좋게 시작할 수 있게 만들어준 크리니티 식구들께 감사드립니다.
4. 거짓됨 없이 초심을 잃지 않으며, 도태되지 않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5. 누구나 생각하는 행복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행복은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행복을 크리니티와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Close




3. 아카이빙 프로모션 진행(6월~)


  • 이메일 아카이빙이란?
    메일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송수신되는 개별 메일 데이터를 메일 서버가 아닌 별도 공간에 실시간 저장하여 검색, 복원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입니다.


사례: 미국 국세청 '이메일 실종' 사건, 정치적 이슈로 비화
(뉴시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40622_0012999183&cID=10104&pID=10100)

지난 2014년 미국 국세청(IRS)의 정확한 수가 알려지지 않은 이메일들이 지워진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 문제가 정치적 이슈로 비화되었습니다…(중략) 코스키넌 청장은 한 직원이 근무하던 때 하드디스크가 고장 나 2년간의 이메일들이 모두 사라졌고, 다른 직원들의 컴퓨터를 통해 실종된 이메일 중 약 2만 4천여 건을 복원하는데 성공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정보들은 복원할 수 있는 백업 파일마저 지워져 정확한 개수도 확인되지 않은 파일의 100% 복구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라는 결론이 났습니다…(중략) 결국, 코스키넌 청장은 내부 정책을 바꿔 직원들의 이메일이 하드드라이브에 영구적으로 저장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교체했습니다.

구분 백업 아카이빙
목적 데이터 복원 데이터 보존 및 유지
관리대상 2차 데이터 보관
-시간이 지나면 원본과 차이 발생
최신(1차) 데이터 보관
– 항상 최신의 상태 유지
보존기간 단기간 보존 장기간 보존

[표] 백업과 아카이빙의 차이점



위의 미국 국세청의 '이메일 실종' 사건은 3년 전이지만,
그 당시에 만약 "백업시스템이 아닌 아카이빙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다면?" 하는 의문과 동시에 "당장 내일 우리 회사에도 일어날 수 있겠구나" 싶지 않으신가요?

앞으로 다가올 '종이 없는' 시대에 발맞춰 사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메일의 데이터가 더욱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에 크리니티는 이러한 문제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실시간 메일 저장은 물론 데이터 보관을 통해 데이터 관리 및 감사가 용이한 "아카이빙" 솔루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려 합니다. 기업의 내∙외부 핵심 소통 도구인 이메일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크리니티 아카이빙 주요 고객사

한국은행, 현대해상, 동부화재, IBK투자증권, 신협 중앙회, 공군본부, KT&G, BGF리테일, 사회보장정보원, 하이자산운용, 하이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