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20분께 1만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7년 2분기에 진행된 주요 구축 사례를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중 자사의 웹메일솔루션, 개인정보유출방지솔루션에 이어 스팸메일차단 솔루션을 추가 도입한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동부화재해상보험    2) 기초과학연구원    3) 한국장애인고용공단    4)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5) 문화체육관광부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크리니티의 전사회식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벚꽃 구경을 했던 장소는 어디일까요?
1) 수원천    2) 안양천    3) 중량천    4) 황구지천    5) 홍제천
Q문제3]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①, ②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선략)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손전등 앱으로 위장한 이 '(   ①    )' 악성코드는 악성코드는 '(   ②   )' 서버의 명령에 따라 동적으로 악성 기능이 제어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게시된 손전등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감염자의 신용 정보를 유출하기 위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   ②   )' 서버의 명령에 따라 적법한 앱으로 보이기 위한 가짜 화면을 표시하고, 악성 행위를 숨기기 위해 감염된 장치를 잠글 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를 가로채고, 가짜 알림 메시지를 표시해 인증 절차를 우회할 수도 있다.......(후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뜨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다음 중 기업에서 클라우드를 도입했을 때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일까요?
1) 비용절감의 효과
2) 높은 확장성과 민첩성
3) 높은 편리성과 강화된 보안성
4) 쉬워진 신기술 도입
5) 용이해진 글로벌 서비스 적용
Q문제5] '알아봅시다' 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인사∙조직 전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중 뷰카세계(VUCA World)의 특성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변동성 –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양상으로 전개
2) 민첩성 – 재빠르게 반응하여 결과로 도출
3) 복잡성 – 인과관계가 단순하지 않고 다양한 요인 작용
4) 모호함 – 현상이 뚜렷하지 않고 판별하기 어려움
5) 불확실성 – 미래 상황에 변수가 많아 예측하기 어려움
Q문제6] '소개합니다' 에서는 영양제를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컨디션에 따른 필요한 영양소 연결이 잘못된 것은 무엇일까요?
1)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다 – 비타민C
2) 면역력이 약하다 - 식이섬유
3) 컴퓨터를 오래 사용한다 – 비타민A
4) 식사를 자주 거른다 – 코엔자임 Q10
5) 신경이 예민하다 - 칼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