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퀴즈이벤트

뉴스레터를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풀 수 있는 퀴즈!!

뉴스레터 속 깨알 같은 내용들을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만나보는 시간입니다. 문제를 잘 읽어보신 후
각 문제에 해당되는 정답을 뉴스레터 담당자(news@crinity.com)에게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답을 맞추신 분 중
선착순 10분께 2만원 상당의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단, 빠른 확인을 위해 제목에 [퀴즈]라는 말머리를 달아서 보내주세요)


Q문제1] '구축사례 보고' 에서는 2014년 3분기동안 크리니티의 솔루션이 공급된 고객사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자사의 웹메일 솔루션인 '크리니티메시징'이 구축되지 않은 고객사는 어디일까요?
1) 국군3군 2) NH저축은행 3)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4) 법제처 5) 한국은행
Q문제2] '크리니티 소식' 에서는 하반기 공채를 통해 입사한 크리니티의 새 가족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중 유일한 유부남은 누구일까요? (이번엔 특별히 보기가 4개입니다^^;;)
1) 정석환 2) 이영노 3) 김정규 4) 천의상
Q문제3] ] ] '업계 동향' 에서는 최근 IT업계의 동향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다음 기사 중간의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
(              )은 인간의 사고와 판단 과정을 모방한 인공지능(AI) 기술. 사람이 어떤 정보를 받아들이면 거대한 뉴런(신경세포) 네트워크가 가동돼 인지, 판단하는 것과 같이 컴퓨터가 스스로 인지, 추론, 판단할 수 있게 합니다. 고양이를 고양이라고 가르쳐 주지 않아도 컴퓨터가 고양이의 생김새 패턴을 스스로 파악해 고양이라고 구분해내는 식입니다. 이 기술을 두고 글로벌 기업 간 기술 확보 경쟁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음성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컴퓨터가 스스로 무엇인지 알아낼 수 있다면 음성인식, 자동통역, 사물인식 등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중략)
Q문제4] '핵심 키워드' 에서는 HTML5 중심으로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웹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는 Web OS의 현황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중 HTML5의 주요 기능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
1) 다양한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 기능 지원
2) 네트워크 지원 환경에서 웹 이용을 가능하게 함
3) 웹(클라이언트)에서 서버 측과 직접적인 양방향 통신 가능
4) 글씨체, 색상, 배경 등 다양한 스타일 및 이펙트 기능 제공
5) 웹 자료에 의미를 부여하여 사용자 의도에 맞는 맞춤형 검색 제공
Q문제5] '알면 좋아요' 에서는 사회적 자본 이론 관점에서 바라본 기업의 SNS 활용 전략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SNS를 활용해 사회적 자본을 형성하고 기업의 성과에 연결시킬 경우 얻을 수 있는 긍정적 기대효과 중 하나로, 기존의 제품 및 서비스보다 더 뛰어난 것이 나와도 이미 투자된 비용이나 기회비용 혹은 복잡함이나 귀찮음으로 인해 타 제품 및 서비스로 옮겨가지 못하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말은 무엇일까요?
(                                             )
Q문제6] ] '소개합니다' 에서는 2박 3일 일정으로 가족끼리 떠날 만한 가을여행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우리나라 해역에서 조류가 가장 거센 명량해협은 정유재란(1597년) 때 이순신 장군이 13척으로 왜선 133척을 물리친 명량해전의 역사적 현장입니다. 그렇다면 '명량'의 순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                                             )